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설치한 프로그램의 숫자도 많아지고, 덕분에 백그라운드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증가하고 캐쉬나 잔여 파일들이 쌓여가는 탓에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또는 악성코드에 감염이 된 탓에 컴퓨터 성능이 크게 저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용중인 컴퓨터에 바이러스 검사를 하거나 최적화 전용 프로그램 (고클린, Ccleaner 등)을 사용해서 최적화 작업을 해주는 것도 좋지만 PC를 초기 상태로 만들어 주는 포맷만큼 컴퓨터를 복구시키는 것은 없습니다. 과거에는 윈도우를 포맷하려면 CD나 USB 메모리르 반드시 사용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준비물이 없더라도 간단하게 컴퓨터를 포맷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파일을 유지할 수도 있고, 개인파일까지 완전히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중요한 파일은 별도로 저장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컴퓨터 포맷 방법 (USB가 필요 없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컴퓨터 포맷 방법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형 윈도우의 경우 보안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많으므로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SB나 CD와 같은 별도의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중요한 개인 파일은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 웹 클라우드 등의 저장 공간에 별도로 저장해놓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은 PC에 존재하는 개인 파일을 보존할 수도 있으나, 모든 파일이 100% 보존되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중요한 파일은 별도로 백업해 놓고 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문에서 설명드린 컴퓨터 포맷 방법을 사용하실 때는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PC를 초기화하여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고, 개인 파일이나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하실 경우 PC와 함께 제공된 앱이나 윈도우 스토어에서 설치한 앱도 함께 유지됩니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는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테라박스(TeraBox)는 이런 요구를 충족시켜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