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는 구조 및 장치가 현재 법적인 기준을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처음 차를 등록한 날짜로부터 4년 후에 실시되며 이후에는 2년 주기로 검사를 받게 됩니다. 자동차 검사를 깜빡하거나 실수로 놓쳤을 경우에는 유효 기간이 지난 후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므로 미리 날짜를 확인해두었다가 검사 예정 기간 (1달 정도) 내에 지역내의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검사소 또는 민간 검사소에 들려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검사는 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오랫동안 기다려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해놓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약 자체로는 요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동차 검사는 신규검사, 정기검사, 구조변경검사, 임시검사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2년 마다 시행하는 정기검사를 받게 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와 같은 준비물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은 반드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앞서 첨부한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을 마무리했다면 검사 당일 지참해야 할 서류가 몇가지 있습니다.
검사는 무료로 받는 것이 아니며 차량 종류에 따라 검사비에 차이가 있습니다. 민간 검사소의 경우 수수료가 자율화이므로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 비해 가격대가 비쌀 수 있으므로 되도록 교통안전공단의 검사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에 통과하면 검사 결과표와 새로 갱신된 자동차 등록증을 발급받게 되는데 만약 불합격을 받게 되면 불합격 원인 및 재검사 유효기간을 공지받게 됩니다. 불합격 원인에 대한 수리를 진행하신 후 다시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는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테라박스(TeraBox)는 이런 요구를 충족시켜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