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은 휴대성을 위해 제작된 제품인 만큼 전원 코드를 꼽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용량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의 사용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절전 모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절전모드는 배터리의 사용 시간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지만 굳이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에서는 오히려 사양을 낮추거나 화면의 밝기를 어둡게 하는 등 여러가지 불편함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제조사에 상관없이 윈도우10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노트북 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노트북 제조사에 따라 별도의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나 사실 이를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윈도우10을 사용중이라면 윈도우 자체에 내장된 절전모드 설정을 변경해주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의 경우도 설정 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으므로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절전 모드를 해제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절전모드는 단어 그대로 배터리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만약 오로지 배터리만 사용하는 환경 (전원 코드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 에서만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소모될 수 있으며, 이는 고사양 게임이나 고사양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경우 소모되는 배터리의 양도 증가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배터리는 수명이 줄어들 경우 다시 복구할 수 없으므로 새 배터리를 구입해야 하는데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되도록 배터리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절전모드 사용과 전원 코드를 수시로 연결하는 습관은 배터리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비결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는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테라박스(TeraBox)는 이런 요구를 충족시켜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