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국민옵션 144hz 방어하는그래픽카드별 사양 설정하는 방법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된지 어느새 몇 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굉장히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 전 세계적인 열풍이 불어올 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던 게임으로 아직까지도 수십만명의 동시 접속자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등을 하면 치킨에 먹는다는 그 즐거움에 한 판만 더, 한 판만 더 하다가 나도 모르게 몇 시간이지나 버릴 정도로 높은 중독성을 자랑합니다.

오늘은 배그 국민옵션과 권장 사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리 재밌는 게임이라도 자꾸 버벅임이나 렉이 생긴다면은 도저히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처럼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교전이 일어나고 총알 한방 한방에 승부가 결정나는 게임은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사양 PC를 사용하신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저사양 또는 중간급의 애매한 사양의 컴퓨터에서는 옵션을 적절히 설정 해주는 것으로도 굉장히 큰 효과가 큽니다.

배그 국민옵션에 대해 이야기할 때 기준이 사양은 모니터는 풀 HD 해상도에 주사율은 60hz 일반 모니터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그 이상의 QHD 또는 UHD (4K) 해상도는 배그 국민옵션이라는 용어는 어울리지 않으므로 고해상도를 사용하시려면 그만큼 더 높은 PC 사양을 갖춰야 합니다.

배그 국민옵션 사양에 부족한 경우 해당 부품만 구매하여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옵션 설정법

배그 국민옵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인 옵션 설정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옵션 설정은 로비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 메뉴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하시고 그래픽, 컨트롤러, 오디오, 키 설정, 게임 플레이 등의 다양한 옵션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배그 국민사양은 다양한 옵션 중에서도 그래픽 옵션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그 국민옵션은 자원을 가장 많이 잡아먹는 옵션부터 낮춰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PC의 자원을 많이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진 하이라이트, 자동 캡처, 안티앨리어싱, 포스트 프로세싱, 그림자, 텍스처, 이펙트, 거리 보기, 선명함, 수직 동기화, 모션 블러 등의 옵션을 비활성화 하시거나 낮음 수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옵션들은 실제 게임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조금 더 사실적인 그래픽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옵션들입니다. 물론 고사양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울트라 옵션으로 세팅을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거리보기 설정

만약 사양에 비해 높은 옵션을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 중이라면 거리보기를 제외한 다른 옵션들만 한 단계씩 낮춰서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사람마다 컴퓨터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국민옵션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거리보기를 건드리지 않는 이유는 높은 비율의 망원경을 사용할 때  렉이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거리 보기를 낮추면 상대방이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오브젝트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알고보면은 거리 보기는 먼 거리 시야의 대상이나 사물을 보는 것은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플레이어가 보게 되는 대상이나 오브젝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옵션들은 사양에 따라 높음이나 낮음으로 선택하셔도 되지만 거리보기 옵션만큼은 렉 때문에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그 국민옵션 견적을 내보시고 적정 수준의 PC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국민옵션 기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때 모든 설정을 울트라로 선택해서 게임을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플레이 하고 싶은 환경일 것입니다. 하지만 풀옵션은 그만큼 높은 사양의 cpu와 그래픽카드를 요구합니다.


배그 국민옵션 사양 그래픽카드는?

배그 국민옵션 대해 검색 하시는 분들은 아마 그래픽카드가 GTX 1050, GTX 1060, GTX 1650 Super, GTX 1660 Ti, RTX 2060 급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AMD 그래픽를 사용하신다면 rx580, rx570, RX5700, RX 5800 급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고 봐야 합니다.

쇼핑몰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GTX 1050 급

이 급의 그래픽카드는 모든 옵션을 매우 낮은으로 설정하시고 사용하셔야합니다. GTX960 ~ GTX 1050 급의 그래픽카드는 모든 옵션을 낮음으로 설정하셔도 최적화 여부와는 관계없이 사양의 한계로 게임에서 많은 렉이 유발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는 GTX 1050 그래픽으로는 조금 부족한 편이고 모든 옵션은 매우 낮음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rtx 2060
  • GTX 1060 Ti 급

배그 국민옵션으로 거론되는 기준점이 되는 그래픽카드가 바로 GTX 1060 급 라인입니다. 사람에 따라 rtx 2060 급 그래픽카드가 국민 그래픽카드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스팀의 통계를 찾아보면 1060급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GTX 1060 Ti급의 그래픽카드는 전체적인 그래픽 설정을 낮음에서 중간 급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높음이나 울트라 급으로 선택하시면 렉이 너무 심해서 게임 플레이가 어려워집니다.

배그 국민옵션
  • GTX 1070 급

전체 품질은 낮음으로 유지하면 됩니다. 화면 스케일은 110 ~ 120, 안티 앨리어싱은 중간 ~ 높음, 텍스쳐는 높음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부족 현상 확실하게 없애는 방법!
  • GTX 1080 급

gtx 1080 또는 rtx 2070 라인업에 해당하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유저도 많습니다. gtx 1080 급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선명함을 활성화시키고 거리 보기는 울트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프레임이 유지되는 정도까지 취향에 맞는 옵션은 울트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레임이 상관이 없다고 하는 경우 몇몇가지 옵션들을 취향에 따라 더 높게 설정 하셔도 됩니다.

그래픽카드

아래에서 배그 144 방어하는 기준 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그 144 방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기준점으로 잡으시는 것이 모니터 재생 빈도를 144hz 잡는 것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출시되는 게임 모니터의 주사율은 144hz에서 240hz 정도인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 144hz이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배그 국민옵션 144 방어에 대한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배그 국민옵션 144 기준 사양

  • 라이젠 3600 PBO
  • rtx 2070 Super
  • 메모리 3600 cl 18 오버클럭
  • 풀 HD 해상도

위와 같은 사양을 가지고 계신다면 배그 국민옵션 144 방어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통 180에서 220프레임, 교전시 145 ~ 180 프레임이 유지됩니다. 다만 한 번씩 스터터링이 올 때는 70프레임까지 떨어질 때도 있지만 현재 배그 144 방어에 사용되는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장 가성비가 좋은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144hz를 방어하고 싶다면 이보다 훨씬 더 좋은 라이젠 5600,  RTX 3070 이상 그래픽카드, 16기가 이상의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다만 현재 기준으로 라이젠 4세대와 RTX3000대의 그래픽 카드는 매물이 매우 적어서 구하기가 꽤나 힘든 편입니다.

가능하다면 라이젠 4세대, RTX 3000번대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그 최적화 프로그램

배그 국민옵션 사양을 사용중임에도 버벅임이나 렉이 심하다면 최적화 설정이나 배그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할 필요는 없고 Nvidia 그래픽 설정과 전원 옵션 관리만 바꿔줘도 프레임이 크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NVIDIA Control Panel

  • NVIDIA Control Panel을 실행하신 후 이미지 설정에서 고급 3D 이미지 설정을 사용합니다를 클릭합니다.
  • GPU 설정은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 카드로 선택합니다.
  • 전원 관리 모드에서 최고 성능 선호를 선택합니다.
  • 안티 앨리어싱 – 모드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 향상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전원 설정​

  • 윈도우 검색창에 전원을 검색하고 전원 및 절전 설정을 실행합니다.
  • 전원 모드를 최고 성능으로 변경합니다.
  • 추가 전원 설정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 균형 조정 [활성]을 선택하신 후 고성능 또는 High Performance를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배그 국민옵션 사양과 옵션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족한 것은 자신의 pc사양에 따라 적절히 옵션 타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스팀 또는 카카오 게임에서 배틀그라운드 본품 및 DLC 할인 행사가 자주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스팀 할인 정보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