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Long Term Evolution)는 4세대 이동 통신 기술로 국내에서는 2011년 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현재는 일부 3G 사용자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가 LT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3G 통신 기술로는 커버할 수 없었던 폭발적인 데이터 사용량의 증가와 느린 속도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기 때문에 최대 1Gbps의 속도를 가지고 있었고 이론상 800Mb의 동영상 파일을 최대 85초 이내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5G 통신 기술의 보급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LTE도 이제 2g와 3g처럼 역사의 뒤안길로 남게 될 기술이 되어버렸는데요. 하지만 요금 상승의 부담으로 인해 향후 몇년 동안은 lte 사용자가 대다수를 이룰 것이라 예상된다고 합니다. 여하튼 lte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빠른 것 같다가도 어떤 상황에서는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lte 속도 측정 방법 (태블릿, PC 포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te 속도 측정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벤치비와 같은 lte 속도 측정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어플을 내려 받아 설치하는 것이다 보니 귀찮은 것도 있고 데이터가 제한적인 분들께는 어플을 설치하는 것에 데이터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어느것도 설치할 필요가 없는 lte 속도 측정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기 전에 몇가지 살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선 테스트를 진행하는 장소나 데이터의 사용 유무를 살펴봐야 합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LTE 시대를 넘어서 5G 시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5G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기도 합니다. 5g는 4g (lte)에 비해 20배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하고 있어서 ‘유선보다 빠른 무선’ 시대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3g에서 lte로 넘어갈 때 통신 요금이 상승했듯이 lte에서 5g로 넘어갈 때 역시 통신 요금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입니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는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테라박스(TeraBox)는 이런 요구를 충족시켜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