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메모리란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의 크기가 장착된 메모리(Ram)보다 클 경우 원활한 실행 및 동작을 위해 당장 실행에 필요한 항목만 주기억장치 (램 RAM) 에 저장하고, 나머지는 보조기억장치 (HDD, SSD) 에서 동작하도록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PC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주기억장치 (램 RAM) 보다 크거나 사용할 공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나 게임등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고, 실행된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구동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이를 가상메모리 기능으로 해결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는 운영체제 자체에서 이미 가상메모리를 자동으로 작동시키고 있으나, 필요에 따라서는 사용자가 직접 가상메모리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법은 1분이면 끝날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면서 언제든지 기본 설정으로 되돌릴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말고 시도해보셔도 괜찮습니다.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은 실제로 pc의 프로그램이나 게임의 구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상메모리‘ 일 뿐입니다. 즉 실제 메모리를 장착하는 것 만큼의 성능은 절대로 뽑아낼 수 없다는 것이고 가상메모리의 용량 자체를 과도하게 설정할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도 합니다.
혹시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볼까 생각 중이신가요? 요즘은 개인 브랜딩이든, 사업 홍보든 온라인 공간에서의 존재감이 정말…
Ansys 다운로드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보통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에 관심이 많거나, 학교 과제 혹은 연구 프로젝트를 위해…
요즘 여러 분야에서 파이썬을 배우려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과거에는 프로그래밍 전공자만 주로 사용한다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