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다운 취향 저격하는 BEST 5가지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모든 글자 (폰트)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나 개인이나 기업에서 제작한 폰트의 경우 저작권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다운로드 받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폰트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비용 지불이 어려울 때는 무료 폰트를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는 생각보다 아주 많은데다가 퀄리티 또한 매우 훌륭해서 유료 못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세요.






무료 폰트 다운 – 네이버 나눔글꼴

네이버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새로울 나눔글꼴 시리즈를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총 8가지의 나눔 글꼴 시리즈가 업데이트 되었으며 오픈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고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눔글꼴 체험하기,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
  • 나눔글꼴 모음 다운로드 받기
  •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무료 폰트 다운


무료 폰트 다운 – 배달의 민족

배달 어플로 유명한 배달의 민족에서 개발한 무료 폰트로 누구나 공짜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Air 폰트가 업데이트 되어 있으며 취향에 따라 글꼴을 선택해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로드 받기
  • https://www.woowahan.com/#/fonts

배달의 민족 무료 글자


무료 폰트 다운 – 미생 (윤태호 작가)

미생 웹툰과 드라마로 큰 인기를 얻었던 윤태호 작가의 글씨체가 PC용 폰트로 제작된 것 입니다.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통해 출시되었으며 윤태호 작가의 손글씨체로 정된되고 보편성이 있는 글꼴 입니다. 당연히 100% 무료로 제공되었으므로 개인용과 사업용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생 폰트


무료 폰트 다운 – 티몬

소셜커머스 사이트인 티몬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입니다. 몬소리체와 영문전용인 티움체 2가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당연히 100% 무료입니다. 부드럽지만 강한 글꼴을 가진 서체로 제목으로 쓰기 적당한 두께와 굴림이 적용되었습니다.

티몬 무료 폰트


무료 폰트 다운 – 청소년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중인 글꼴 입니다. 고딕체를 기본으로 하였으며 안정적이고 밝은 느낌이 가미된 글씨로 밝고 리듬감 있는 글씨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청소년 글자


무료지만 주의해야 할 점

앞서 첨부한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는 100%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만 소개하였습니다. 당연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이를 무단으로 판매하여 수익을 얻으려는 경우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용 또는 사업용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제한이 없거나 일부 폰트의 경우 개인용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폰트를 내려 받기 전에는 반드시 폰트의 저작권 관련 사항을 확인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마우스 감도 조절 프로그램 무설치 Gammouse 사용법
  2.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무료 웹사이트에서 하는 방법
  3. 컴퓨터 성능 확인 모델명에서 온도까지 보는 방법
  4. 모니터 밝기 조절 프로그램 Gamma Controller 사용법

Leave a Comment